분당에도 맛집들이 많이 있는데 최근에 가본 곳 중에 가장 맛있게 먹은 고기집을 소개합니다. 들어가는 입구 쪽에 보이는 고기들과 식사메뉴들 선명한 고기의 사진들이 어찌도 그리 먹음직스러운지 잠시 잃었던 허기가 마구 밀려오네요~
1층은 홀의 개념으로 확트인 공간으로,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많이 보이네요. 또한 중앙의 홀과 안쪽으로는 룸으로 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떤 음식부터 맛봐야 할지 벌써 기대 만발이에요.

수원성이라 수원에 있는 줄 알았더니 분당에 있네요^^ 이미 분당 맛집으로 소문이 난 곳을 다녀왔습니다. 무엇보다도 매장 앞에는 작은 공원이 있어 편안하게 쉬기에 참 좋았는데, 저는 이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2층에 올라가니 공원이 한 눈에 들어오네요~ 1층도 그냥 1층이 아니라 2층 같이 야외를 볼 수 있는 형태였어요. 저희들은 미리 예약을 한지라, 2층 창가로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먹자골목 초입에 위치한 이곳은 맛깔스러운 고기로 유명한 곳 이에요. 먼저 넓고 깨끗한 실내의 모습이 눈에 확 띄네요 단체모임이나 회식할 때 참 좋겠죠? 메뉴판을 살펴보니 먹고 싶은 메뉴가 가득합니다. 어떤 것부터 먹어봐야 할지 행복한 고민이 시작되는군요^^ 여럿이서 방문한 것이라 갈비꽃살, 왕생갈비 등 고기를 종류별로 다양하게 시켜서 맛보기로 했어요!
기본찬
찬의 종류가 얼마나 많던지요~ 이곳이 고기집인지, 한정식 집인지 헷갈릴 정도였어요! 순식간에 근사하게 한 상 차려집니다. 땅두릅, 겉절이 등 정말 특색 있고 건강에도 좋은 반찬들이네요. 특히 검은깨 도라지는 다른 곳에서는 못 본 반찬으로, 도라지 특유의 씹는 느낌에 검은깨의 고소함까지 느껴져 인상적인 맛 이었답니다.

영양진갈비(갈비꽃살)
마블링이 마치 하나의 예술 작품처럼 보이는 꽃살이 나왔어요. 보기만 해도 뿌듯하군요^^ 숯이 들어오고 꽃살을 조심스레 얹어줍니다. 살짝 익은 후 딱 한번만 뒤집어줬어요~ 어디, 이제 한번 맛을 볼까요? 오호라~ 야들야들하니 맛이 너무 좋아요. 잡내? 이런 것 전혀 없습니다. 쌈장을 푹 찍어서 버섯, 상추와도 함께 먹어보고 양파 절임과도 함께 먹어봅니다. 그냥 소금도 필요 없이 먹는 것이 가장 좋네요! 그만큼 고기의 퀄리티가 훌륭해요.

왕생갈비
생선회나 초밥뿐만이 아니라, 고기의 제대로 된 맛을 느끼기 위해서는 고기도 순서가 있죠^^ 꽃살에 이어 왕생갈비를 선택했습니다. 지글지글~ 불판에 올리자마자 익어가는 고기를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선홍빛의 왕생갈비 그대로 입으로 직행합니다. 육즙 가득한 생갈비는 부드러운 듯 씹히는 맛도 있고 정말 최고네요!
왕양념갈비
사실 일반적으로 양념갈비는 너무 달고 양념 맛이 강해 고기를 먹는 것인지, 양념을 먹는 것인지 모를 때가 많죠.
그런데 수원성에서는 양념갈비의 맛이 정말 남달랐어요! 달지도 않고, 양념이 강하지도 않아 갈비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답니다. 먹고 난 후에도 전혀 느끼하지 않았어요~ 평소에 양념갈비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한우육회
그리고 이어서 등장한 육회! 먹기에 아까울 정도로 계란 노른자로 예쁘게 장식되어 있는 자태에 감탄했습니다. 이제 조물조물 버무려서 한 입 먹어볼까요? 음~ 쫄깃한 고기가 탱글탱글하니 입에서 살살 녹네요. 거의 게 눈 감추듯 순식간에 사라졌어요!
식사
왕양념갈비를 먹으면 밥이나 누룽지 그리고 된장찌개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요. 고기도 맛있으니 냉면도 당연히 맛있을 거란 은근한 기대감을 가지고 주문을 해봤습니다. 얇은 면발에 양념 맛도 매콤달콤한 맛이 잘 조화를 이루네요. 시원한 물냉면 육수도 깔끔했어요~ 고기 먹은 후 이 물냉면 하나면 느끼함은 어느새 사라지고 개운함만 남네요!
여기 메뉴들은 포장도 가능한데, 가격도 착한 편이네요^^ 점심시간에는 왕 양념갈비와 식사류도 파격적으로 할인되어
이 시간을 공략해 보시면 좀 더 저렴하게 맛있는 갈비를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입안에서 살살 녹는 꽃살, 왕갈비,
양념갈비 등 맛난 고기 드시고 싶으시다면 주저 없이 수원성으로 향해보세요~
식사 후 계산하는 고객에게 증정하는 서비스로, 고기 포장을 해주시네요. 혼자오면 가족들이 생각나기 마련이잖아요~
수원성의 넉넉한 인심이 느껴져서 집으로 향하는 내내 기분이 좋았어요. 안내문도 붙어 있으니까 잘 살펴보시고 나오실 때 살짝 말씀해보세요^^ 맛깔스러운 고급 갈비를 먹고 싶다면, 수원성을 찾아가 보시길 추천해요^^
어라? 나오는데 사장님 이렇게 불고기를 싸주십니다. 식사 후 서비스 차원에서 조금씩 맛보라고 싸주신다고 하시네요.
간만에 맛있는 고기 잘 먹고 왔네요. 친구나 가족들과 다시 한번 꼭 와봐야겠다고 생각했답니다. 분당 나들이 길에 들러봐도 좋을 만한 분당 수원성이었습니다.
댓글 (+12)  
smam : 알찬 정보 감사합니다. 2018.10.14
akchfn :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2018.10.14
삶의순간들 : 수원갈비 갈비의 본가 답네요 ??? 2017.09.17
백토 : 잘보고가여~~~~~~~~~~~~~~ 2015.10.22
곱창전골 : 맛있겟네요 2011.09.27
먹성 : 맛있겠네요 2011.08.30
수진멈 : 맛있겠네요 2011.06.30
고기국수 : 아.. 정말 마블링 어쩜 좋아요.. 2011.06.07
쩡*^^* : 마블링이 눈물나도록 아름답네요.. 당장 가보고 싶어요~~ 2011.06.01
스피드걸8 : 침넘어가요 2011.05.31
Chunghon : 마블링이 예술이네요 2011.05.31
밥심은국력 : 반찬도 깔끔하고 고기가 좋아보이네요.
마블링이 예술이네요. 2011.05.28
0 / 1000
기미상궁